대만 남부의 항구 도시 가오슝에는 아름다운 해변과 신비로운 박물관, 감성적인 해안 도로가 있는 작은 섬, 치진섬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치진섬은 가오슝 시내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배를 타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해안가를 따라 달리며 바다를 감상하고 조개껍질 박물관에서 바다의 신비를 탐험하며 차허우 등대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번화한 가오슝 시내와는 달리 치진섬은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가득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제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치진섬에서 꼭 방문해야 할 대표적인 명소 세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대만의 바다를 느끼며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치진섬으로 떠나보세요!
치진 해변공원; 바다와 함께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치진섬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은 바로 치진 해변공원입니다. 이곳은 광활한 해변과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치진섬의 대표 명소로 여유롭게 산책을 하거나 해변에 앉아 바다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치진 해변공원은 일반적인 해수욕장과는 달리 검은색 모래로 이루어진 독특한 해변이 특징입니다.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파도를 맞으며 바닷바람을 즐기는 현지인들과 여행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곳곳에 놓인 벤치에 앉아 조용히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색다른 힐링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해변 공원 인근에는 치진 풍차 공원이 있습니다. 거센 바람이 부는 치진섬의 환경을 살려 조성한 공원으로 해안선을 따라 풍차 7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풍차가 만들어낸 전력은 공원의 밤을 밝히는 조명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며 노란 풍차와 타일 물고기 조형물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치진섬에서는 자전거 대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서 바다를 가까이에서 느끼는 것은 치진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자전거 대여는 페리 선착장에 내리면 바로 앞에 있는 여러 업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명소만 찍고 돌아올 계획이라면 2시간, 여유롭게 둘러보며 사진도 찍을 계획이라면 3시간을 대여하는 것이 좋으며 자전거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개런티로 한국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맡겨야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 바다의 신비를 탐험하는 공간
치진섬에는 바다의 신비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바로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전 세계의 희귀한 조개껍질과 해양 생물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바다를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박물관 내부에는 약 2,000여개 종의 조개와 200여 종의 게류 표본을 전시하고 있으며 무게가 70kg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가리비 조개껍질을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단순히 조개껍질을 전시하는 것뿐이 아니라 각 조개가 어떤 환경에서 자라는지, 어떻게 성장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여행자들은 조개의 다양한 형태와 색상을 감상하며 바다의 경이로움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외부에는 타일 조개 조형물과 금색과 흰색이 조화로운 커다란 조개 모형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은 단순한 전시 공간이 아니라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해양 생태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한층 더 깊은 해양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허우 등대와 스타 터널; 치진섬의 랜드마크
치진섬을 대표한 랜드마크 중 하나는 바로 차허우 등대입니다. 이 등대는 청나라 시대인 1883년 세워졌으며 이후 일본 식민지 시절 개보수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치진섬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로 섬의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치진섬과 가오슝 항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등대로 가는 길에는 스타 터널이 있습니다. 이 터널은 과거 군사용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치진섬의 주요 관광지로 변모하였습니다. 터널 내부에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12개의 별자리를 따라 걸을 수 있으며 많은 여행자들이 이곳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고 있습니다.
등대에 도착하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치진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멀리 가오슝 시내의 고층 빌딩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풍경은 치진섬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장면입니다. 저녁 무렵 방문하면 붉게 물든 노을과 함께 가오슝 항구에 반짝이는 야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차허우 등대와 스타 터널은 치진섬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가장 완벽한 장소입니다. 한적한 섬마을의 매력을 오롯이 느끼며 치진섬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마무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치진섬은 가오슝에서 단, 5분 만에 떠날 수 있는 작은 섬이지만 그 속에는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치진 해변공원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고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에서 바다의 신비를 탐험하며 차허우 등대에서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는 여행은 특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대만 가오슝을 방문한다면 치진섬에서 하루 동안 여유로운 섬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푸른 바다와 신비로운 해양 세계 그리고 감성적인 풍경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보세요!